재미있는 상식

티스토리 블로그 애드센스 수익 $500불 인증

구다이mate 2022. 9. 22. 23:36
반응형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는 이유 중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가장 큰 이유는 수익을 창출하기 위해서가 아닐까?  하는 것이 가장 큰 이유가 될 수 있다. 본인은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기 전에 본인 일 관련해서 블로그를 10년가량 해왔던 경험이 있기 때문에, 블로그를 운영하는 것이 쉬운 것이 아니라는 것을 잘 알고 있었다.

하지만 세상에 공짜가 어디 있겠느냐 라는 생각으로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게 되었다.

 

2021년 5월달에 티스토리 블로그 애드센스를 승인받았다. 그리고 지금까지 1년 4개월 동안 티스 토르 블로그 활동을 하면서 벌어들인 애드센스 수익에 대해서 알아보자. 그동안 애드센스를 통해서 벌어들인 수익을 자랑하기 위함도 아니고, 훗날 나 자신을 비교하기 위함이니, 본인하고 비교할 필요는 없다. 

 

l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 

2022년 9월 22일 기준으로 확인한 티스토리 블로그 애드센스 수익이다. 지금까지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벌어들인 수익은 총 $517.10불이다. 애드센스 수익을 좀 더 낼 수 있었지만 그럴만한 사정이 있어서 못했다. 그 이유는 밑에 설명하도록 하겠다. 

현재 한달 평균 수익은 $40~50불 사이에서 왔다 갔다 하고 있다. 수익이 가장 높았던 시기는 2021년 9월에 74불을 벌어들였다. 좀 더 자세하게 들여다보니 9월에 22개의 글을 게시했다. 주말을 제외하면 평일에 매일 새로운 글을 올렸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들은 알겠지만, 매일매일 글을 올린다는 것이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하루에 최고 $28불의 수익을 올린 시기이기도 하다. 현재는 하루 평균 2불 정도이며, 하루 평균 방문자는 500명대이다. 

 

 

2021년 5월 말에 티스토리 애드센스가 승인 났기 때문에 실질적인 수익은 없었지만, 그 짧은 몇일사이에도 17센트라는 수익이 발생하는 것을 보고, 티스토리 블로그를 통해서 구글 에드센스 수익을 낼 수 있을 거라고 느낌을 받았다. 2번째 달에 31불의 수익을 내고, 3번째 달에 62불의 수익, 4번째 달에 42불 등등 수익을 계속 상승을 타고 있었다. 수익을 뽑는 것을 $1000불로 설정해놨기에  에드센스 수익은 계속해서 쌓이고 있다.

수익을 벌어들이는 가장 결정적인것은 방문자수를 늘리는 거다. 1달 동안 가장 많이 방문한 달이 2021년 9월이다. ( 74불 수익 ) 83,000명이 티스토리 블로그를 방문하였다. 구글 애드센스 수익 발생하는 구조가, 사람들이 광고를 클릭함으로써 수익을 얻는 구조인데, 방문자 수가 많으면 그만큼 사람들이 광고를 클릭할 확률이 높아지는 거다. 하지만 방문자수가 많다고 해서 수익이 높게 되는 것은 아니다. 티스 토르 블로그 방문자에 대한 글을 다음 글에서 하도록 하겠다. 

 

ㅣ 티스토리 블로그의 침체기

그러다가 2021년 11월달에 수익이 갑자기 줄어든다. 이때는 티스토리 블로그의 운영적인 문제가 아닌, 개인 사유로 인해서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를 아예 못했다. 2021년 11월 ~ 2022년 3월까지 글을 총 2개 썼다. 글을 안 써도 기존에 써놨던 것들로 인해서 수익이 발생하기는 한다. 여기에서 알게 된 것은 티스토리 블로그가 어느 정도 궤도에 올라간다면 블로그에 크게 신경을 안 써도 수익이 지속적으로 발생할 수 있다는 것이다. 여기에서 언급하는 궤도라는 것도 밑에 설명하겠다. 그러다가 2022년 4월부터 다시 글을 쓰게 된다. 4월에는 총 5개를 썼다. 이렇게 글 쓰는 양에 따라서 방문자수가 늘어나고 이에 따라서 수익이 늘어난 다는 것을 간접적으로나마 알 수 있다.

 

ㅣ 구글 애드센스에서 무효트래픽이란 ?

구글 애드센스를 통해서 수익을 내는 과정에서 마이너스를 하는 무효 트래픽이라는것이 눈에 띈다. 무효트래픽이 무엇이길래 수익을 마이너스를 낼까? 무효트래픽이란 본인이 올린글에 스스로 광고를 누르거나, 고의적으로 광고를 반복적으로 누른다거나, 광고를 누르게끔 유도 한다거나 등등 즉 어뷰징을 말한다. 무효트래픽이 많으면 티스토리 블로그 저품질에 걸려서 광고 게재가 제한된다. 무효 트래픽에 대해서 정확한 이유는 안 나와 있지만, 조심해야 하는 행동들이 있다.

 

- 티스토리에 게시글 업데이트 이후 글을 습관적으로 확인하기

구글 애드센스 수익은 광고를 클릭하는 것뿐만 아니라 광고를 보는 것만으로도 수익으로 잡힌다. 물론 본인이 업데이트 한 글을 확인하기 위해서 접속하는 것조차 수익으로 판명될 수 있으니, 글을 한번 업데이트하면 내버려 두라

 

ㅣ티스토리 블로그를 수익 내기 위한 궤도로 올리려면?

티스토리 블로그를 관리를 안 해도 수익이 나오는 구조로 만들려면 본인이 블로그를 관리를 많이 안해도 방문자수가 있어야 된다는 것이다. 그렇다면 방문자수를 계속 유지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방법은 정해져 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 올리는 게시글의 품질을 높여야 한다. 필자는 블로그에 글을 올리는 글에는 2가지의 종류가 있다고 본다

 

- 반짝이는 글

반짝이는 글은 짧은 기간 안에 많은 사람들을 불러올 수 있지만 그 수명이 한정되어 있다. 예를 들어서 주식, 스포츠, 연예계 소식 등등은 사람들을 끌어들이기 좋지만, 시기가 지나가면 사람들이 다시 찾는 정보는 아니다. 오늘 쓴 주식정보를 1달 뒤에 사람들이 찾지는 않다. 오늘 쓴 스포츠 뉴스도 1달뒤에 찾는 경우는 드물다. 

 

- 오래가는 글

시기와 나이 연령대에 영향을 적게 받는 글들이 있다. 물론 이런 글을 쓰기 위해서 필요한 주제를 찾는 것이 오래 걸린다. 예를 들어서 컴퓨터 포맷하는 방법이라는 글을 쓰면, 컴퓨터 포맷이 필요한 사람들이 꾸준히 있을 것이고, 이 사람들은 정보를 찾기 위해서 꾸준히 들어올 것이다. 

 

제일 좋은 방법은 본인의 티스토리 블로그에 사람들이 직접 검색을 해서 방문하는 것이 가장 안정적으로 블로그를 운영할 수 있으며 수익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이다. 블로그 운영을 쉽고 빠르게 하기 위해서 꼼수를 부리다가 걸리면 블로그 저품질에 걸린 게 된다. 저품질에 걸리면 기존에 인기 있던 글들도 검색이 안되고 모든 것을 다시 시작해야 한다. 구글 애드센스를 하는 사람이 많이 있는데, 구글이 그것을 못 잡아 낼 리가 없다. 그러니 꼼수보다는 정도의 길을 걸어야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