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있는 상식

러시안 블루 고양이의 입양가격, 습성 및 성격 파악하기

구다이mate 2021. 9. 18. 22:30
반응형

 

 

 

날씬하고 균형 잡힌 체형 역삼각형의 머리와 고고하게 앉아 있는 모습은 고양이의 모습이라고 단정 지을 수 있다.

우리들에게는 약간 생소 할 수 있는 러시안블루 고양이에 대해서 알아보자.

 

 

ㅣ 러시안블루 고양이는 정말 러시아 태생 고양이?

결론부터 말하자면 러시안블루 고양이는 러시아 출신이 맞다. 러시안블루 고양이는 러시아 태생으로 러시아의 아로한겔스크라는 항구에서 자연적으로 생긴 고양이다. 때문에 러시안블루 고양이를 아크엔젤블루 라고 부르기도 한다. 아르한겔스크를 영어로 하면 아크 에인절이라고 번역되기 때문이다. 여담이지만 아크엔젤은 카톨릭에서 말하는 대천사를 지칭한다. 그래서인지 몰라도 러시안블루 고양이는 천사 이미지와 연관 지어도 어울리는 고양이다.

 

러시안블루 고양이는 자연 발생한 고양이로써 1860년대 선원들에 의해 영국과 북유럽에 전달됐다고 알려져 있다. 세계 2차 대전이 끝날 때까지 러시안블루 고양이는 주로 러시아와 스칸디나비아에서 키워졌으나, 전쟁을 계기로 러시안블루 고양이의 개체수가 급격히 줄어들어 몇몇 사람들이 샴과의 교차 교배를 시도하기도 했다. 미국에도 세계 2차 대전 이전 러시안블루 고양이가 존재했었지만, 전쟁이 끝나고 나서야 미국에서 본격적으로 러시안블루 고양이를 키우기 시작했다.

 

 

ㅣ 귀족적이고 고상한 러시안 블루 성격

러시안블루 고양이는 우아하며, 영리하고, 성격이 온순하다. 부끄러움을 많이 타기도 하지만 호기심이 많아서 고양이 장난감을 던져주면 친근감을 내보이면서 잘 놀기 시작한다. 러시안블루 고양이는 상대에게 많은 사랑을 주는 타입이지만, 그만큼 자신을 예뻐해 주고 사랑받기를 기대하는 성향이 있는 고양이다. 보통 고양이들은 본인만 생각한다면 러시안블루 고양이는 본인하고 다른 사람도 같이 생각해준다는 것이 일반 고양이하고는 좀 다른 성격이다. 사람에게 장난감을 가져오는 훈련을 잘 시키고, 자신이 좋아하는 간식을 꺼내 줄 때까지 집사가 몇 번의 캔을 땄다 버리는지 세는 듯한 모습을 보일 때 도 있다. 일반적으로 조용한 고양이임에도 불구하고 사람이 말을 걸면 대답을 잘해준다.

이렇듯 러시안블루 성격은 사람들하고 잘 어울릴 수 있는 성격이다. 본인이 어떤 행동을 하면 사람들에게 예쁨을 받는지도 잘 알고 있고, 예쁨을 받기 위해서 사람들이 좋아할 만한 행동을 자주 하는 편이다. 그래서 러시안블루 고양이는 애완동물로도 인기가 많은 고양이다.

 

 

ㅣ 러시안블루의 생김새 특징

러시안블루 고양이는 독특한 털로 인해 다른 고양이 품종과는 차이가 있다. 은빛이 살짝 비치는 푸른빛 회색을 띠는 짧고 고운 털을 갖고 있다. 아주 흔하지는 않지만 털이 살짝 더 긴 고양이도 있다. 러시안블루 고양이의 태생이 러시아이다 보니 추운 날씨를 위해서 털이 짧아진 것이다. 러시안블루의 털은 이중으로 덮여 있어 질감이 특별하게 느껴질 수 있다. 이중으로 된 털 구조는 러시안블루를 쓰다듬을 때 보다 부드러운 느낌이 나고 두껍다는 느낌도 받을 수 있다.

또 다른 러시안블루의 생김새 특징은 크고 아몬드 모양의 녹색 눈이다. 러시안블루는 완벽하게 균형이 잡힌 얼굴형을 가지고 있다. 짧은 주둥이와 눈에 띄는 수염이 있는 이상적인 크기이다. 입은 항상 미소를 띠고 있는 것처럼 입꼬리가 살짝 올라간 형태이다. 귀는 길고 끝이 뾰족하다. 러시안블루 고양이의 눈 색깔은 2번 달라진다. 처음 태어났을 때 눈 색깔은 짙은 청회색이지만, 생후 2개월쯤에는 노란색으로 바뀌고 생후 5-6개월 전후에 다시 한번 초로색으로 바뀐다고 알려져 있다. 

 

러시안 블루 고양이는 중간 크기의 고양이이며, 수컷의 무게는 4-5kg 정도이다. 암컷은 무게는 수컷보다 가벼운 2.5 - 4kg이다. 러시안 블루 고양이의 골격은 크지 않지만 튼튼하고 탄탄한 신체를 가지고 있다.

 

 

ㅣ 러시안블루 고양이의 특징

러시안블루의 상냥하고 친절하고 다정한 성격과 높은 지능을 가지고 있어 사람들에게 인기를 끄는 이유 중 하나이다. 대체로 고양이들은 훈련시키기가 어렵다고 하나, 러시안블루 고양이는 훈련시키는 것이 가능하다. 그렇기 때문에 집안의 규칙을 빠르게 배운다. 예를 들어서 대소변 자리, 식사하는 자리, 식사시간 등등을 인지 시킬 수 있다. 러시안블루는 쓰다듬어 주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주인이 고양이를 껴안는 것을 좋아해야 한다. 대체로 일반 고양이들은 도도하기 때문에 오랫동안 껴안으려고 한다면 대부분 도망가기 일쑤이지만 러시안블루는 다르다. 표현력이 매우 뛰어나서 가족들에게도 이쁨 받는 행동을 하려고 한다. 이들은 장난기가 넘치고 어린아이들, 다른 고양이 심지어는 강아지들과도 무리 없이 잘 지내는 친화력을 가지고 있다.

한편 고양이는 개보다 털 관리가 중요하다. 옷이나 집안의 모서리, 소파, 이불 등에 붙은 털을 떼어내기 위해서 테이프가 필수품이고 털의 소홀한 관리는 고양이의 과도한 그루밍을 유발하고 털에 묻은 침, 단백질은 알레르기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주기적으로 털 관리를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러시안블루 고양이의 입양 가격은 평균 20~30만 원 정도 한다. 입양을 하기 전에는 반드시 예방접종이 이루어졌는지 확인해야 하며, 고양이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을 습득하셔야지 키우기가 수월해집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