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있는 상식

어디선가 많이 들어본듯한 익숙한 노래모음 TOP 10

구다이mate 2021. 10. 1. 00:15
반응형

음악을 듣는 방법에는 여러가지 방향이 있다. 길을 걷다가 듣기도하고, 티비, 라디오, 영화 등등 다양한곳에서 음악을 들을수가 있다.

문득 어떤 노래를 듣다가 어디선가 많이 들어본듯한데 그 노래 제목을 모르는 노래들도 있을 것이다.

 

귀에 익숙하고 많이 들어본듯한 멜로디 또는 노래를 소개한다.

 

1. O-Zone - Dragostea Din Tei

" 마이야히 " " 누마누마 예 " 라는 파트가 유명한 노래이다. 노래는 루마니어 언어로 불리는 노래이고 각종 CF 에도 많이삽입되는 곡 이기도 하다. 2011년도 발매된 노래로써 유튜브에서 총 1억번 이상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2. Eurythmics - Sweet Dreams ( Are Made of This ) 

영화 엑스맨에도 나왔던 노래이고, 각종 예능, 광고에서 자주 나오던 노래이다. 1983년에 나온 노래로서 아주 오래된 노래이기도 하고, 1980년대의 팝 감성을 느낄 수 있는 노래이다.

 

 

 

3. Sunstroke Project & Olia Tira - Run Away

2010년 유로비전 뮤직 컨테스트에서 화제가 되었던 곡 이다. 색소폰를 가미하여 경쾌함을 느끼게 해준다. 예능에서는 춤을 출때 뒷배경으로 나오는 노래이기도 하다.

 

 

 

4. Daler Mehndi - Tunak Tunak Tun

옛날 개그코너에서 만득이라는 캐릭터가 춤을 출때 사용하던 뒷배경 노래이며, ' 뚫훑뚫훑뚫 따다다 ' 파트는 본인도 모르게 흥얼거리게 만드는 중독성을 지니고 있다. 인도노래이며 가장 성공한 인도 가수 이기도 하다.

 

 

 

5. The White Stripes - Seven Nation Army

모두들 다 같이 " 오 오오오 오오~ " 를 떼창하게 만드는 노래이다. 스포츠 경기에서 선수를 소개할때 자주 나오는 노래이기도 하다. 강렬한 사운드와 보컬이 잘 어우러져 있고, 기타 리프가 이 노래를 대표한다.

 

 

 

6. Immediate Music - Electric Romeo

한때 인터넷에서 ' 존나 공군된 느낌 ' 이라는 이름으로 유행하던 노래이다. 오케스트라 사운드와 합창이 웅장한 느낌을 만든다. 스타리그에서도 사용하던 노래이기도 하다.

 

 

 

7. Moby - Extreme Ways

영화 ' 본 시리즈 ' 에서 나와서 유명해진 노래이다. 예능에도 많이 들렸던 노래로써, 추격전을 시작하거나 중요한 부분에서 자주 나오던 음악이다. 비장한 분위기를 연출하는데에는 적합한 음악으로 손 꼽힌다.

 

 

 

8. Baha Men - Who Let The Dogs Out

2000년대 초반 한국의 클럽을 장악 했던 노래이다. 노래 제목을 잘못 들으면 ' 우울할때 똥 싸 ' 로 들린다고 해서 더욱 유명해진 노래이기도 하다. 경쾌한 노래로 분위기를 한껏 띄울 수 있는 노래이다.

 

 

 

9. The Union Underground - Across The Nation

과거 프로레슬링을 본적이 있는 사람들은 바로 기억할 그 노래이다. 예능에서도 게임 시작할때 나오는 노래이기도 하다.

거친 보컬과 헤비락이 에너지가 넘치도록 해주는 노래이다.

 

 

 

10. Boney M - Gotta Go Home

1970년도 나온 노래로써 아직까지 인기를 얻고 있는 노래이다. 예능이나 광고에서 자주 들어봤던 노래, 경쾌한 리듬하고 합창이 이 노래의 특징 " 유우우우~ " 부분이 유명하다.

 

 

반응형